타임으로 끝나는 다섯 글자의 단어: 32개

두 글자:1개 세 글자:10개 네 글자:48개 🥦다섯 글자: 32개 여섯 글자 이상:52개 모든 글자:143개

  • 라이트 타임 : (1)중앙 처리 장치에서 명령어를 처리한 결과로 생성된 정보를 주기억 장치에 저장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 논리얼타임 : (1)오디오 신호를 처리할 때, 외부로 소리내어 연주하거나 모니터하는 과정 없이 실행하는 일.
  • 플렉스 타임 : (1)종업원이 정해진 시간대 안에서 자유로운 시각에 출근 또는 퇴근할 수 있는 노동 시간 관리 제도.
  • 액세스 타임 : (1)중앙 처리 장치에서 데이터를 요구하는 명령을 내린 순간부터 데이터를 주고받는 것이 끝나는 순간까지의 시간.
  • 시피유 타임 : (1)중앙 처리 장치가 주어진 작업이나 태스크를 처리하는 데 소요되는 실제 시간. 작업이나 태스크의 시작에서부터 종료 시점까지 중앙 처리 장치가 계속적으로 점유되는 것은 아니다.
  • 이팅 업 타임 : (1)농구에서, 상대 팀의 공격 횟수를 줄이기 위해 공격 제한 시간을 소비하는 일. 주로 경기 막바지에 이르러 점수가 앞선 상황에서 사용한다.
  • 코리안 타임 : (1)약속 시간에 늦게 도착하거나 정확한 시간관념이 없는 한국인의 행동이나 버릇을 비꼬아 이르는 말.
  • 블랭킹 타임 : (1)두 개의 반도체 스위칭 소자로 구성되어 있는 암에서 한 소자가 꺼지고 다른 소자가 켜질 때, 암 단락을 피하기 위해 두 소자가 모두 오프 상태가 되는 짧은 시간.
  • 가비지 타임 : (1)이미 승세가 기운 경기가 진행되는 막판 시간.
  • 클러치 타임 : (1)농구에서, 승패를 예측할 수 없는 접전 상황. 경기 종료 10초를 남기고 1점 뒤지고 있거나 동점인 상황 따위를 이른다.
  • 클리닝 타임 : (1)야구에서, 주로 5회 말 공격이 끝난 뒤 공수 교대에 앞서 잠시 경기를 쉬고 운동장과 관람석을 깨끗이 정리하는 시간.
  • 바인드 타임 : (1)프로그램에서 정보의 바인딩 작업을 수행하는 시간. 즉, 프로그램에서 어떤 하나의 변수를 사용하려고 할 때, 변수 이름과 변수에서 의미하는 기억 장소의 위치를 연계시키는 시간 또는 프로그램에서 함수를 호출할 때, 프로그램에서 호출되는 함수와 실제로 실행이 되는 명령어들을 연계시키는 시간을 의미한다.
  • 스테이 타임 : (1)로켓 추력실 모두개의 연소실 내부에 연소 가스 미립자가 머물러 있는 동안의 총시간 간격에 대한 평균값. 액체 산화제와 액체 연료의 혼합에 대한 작용의 완결과 증기의 혼합에 필요한 시간을 포함하는 특수한 시간이다.
  • 릴리즈 타임 : (1)소리의 발생을 유발하는 마지막 동작 이후부터 소리가 완전히 소멸되기까지의 부분 혹은 그 시간.
  • 핸들링 타임 : (1)컴퓨터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전후 또는 중간 과정에서 사람 손으로 조작하는 시간. 예를 들면, 자기 테이프의 마운트와 디스마운트(dismount), 라인 프린터의 인쇄 용지 장착에 드는 시간 따위가 포함된다. 이러한 조작 시간을 줄이면 스루풋(throughput)이 향상된다.
  • 에디드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해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한다.
  • 아이들 타임 : (1)컴퓨터가 작동 가능한데도 작업을 하지 아니하는 시간. 주로 컴퓨터의 입력ㆍ출력을 위한 대기 시간을 이른다.
  • 게이트 타임 : (1)어떤 음이 소리를 내기 시작한 이후부터 중지될 때까지 실제로 소리가 나는 시간.
  • 사이클 타임 : (1)반복 동작에서 1동작에 소요되는 기본 시간. (2)기억 장치의 동일 기억 장소에 대해서 읽기, 쓰기가 시작되고 나서 다시 읽기, 쓰기를 할 수 있도록 되기까지의 최소 시간 간격.
  • 딜레이 타임 : (1)원음과 지연음 사이의 시간 간격.
  • 로스트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에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하여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하게 된다.
  • 라이프 타임 : (1)프로그램에 존재하는 변수들에 대해, 각각의 변수에 기억 장소가 할당되는 순간부터 기억 장소를 반납하는 순간까지의 시간.
  • 디지트 타임 : (1)직렬로 입력되는 특정한 자리 신호에 대응하는 시간 간격.
  • 엔트리 타임 : (1)운영 체제의 제어가 감독자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송되는 시간.
  • 스루풋 타임 : (1)정보를 작성하는 데 기초가 되는 데이터가 발생했을 때, 컴퓨터가 데이터를 처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
  • 프라임 타임 : (1)라디오나 텔레비전에서 시청률이 가장 높은 시간대.
  • 플레잉 타임 : (1)운동 경기에서 선수들이 경기하는 시간. 예를 들어 농구는 쿼터당 10분으로, 총 네 쿼터 40분을 뛴다.
  • 세트업 타임 : (1)기계, 프로세스, 시스템 따위를 사용하기 위하여 정상적인 작동 상태로 준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규범 표기는 ‘셋업 타임’이다.
  • 바인딩 타임 : (1)소프트웨어의 설계부터 실제 수행까지의 전 과정에서, 바뀔 수 있는 각종 값들이 최종적으로 저장될 장소가 정해지는 시점.
  • 레퍼리 타임 : (1)배구ㆍ농구ㆍ핸드볼ㆍ럭비 따위에서, 경기 도중 필요에 따라 심판이 명하여 경기를 하지 않고 쉬는 시간. 부상 선수가 생겼거나 경기장 시설 및 운동 기구가 파손되었을 때 가진다.
  • 페이블 타임 : (1)영화 속에서 사건이 전개되는 줄거리의 순서가 아니라 이 사건들의 실제 선후 관계에 따라 다시 서술한 연대기적 방식의 시간.
  • 페이스 타임 : (1)애플사(Apple社)에서 개발한 영상 통화 컴퓨터 프로그램 통신 규약. 애플의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영상 통화가 가능하도록 해 주는 시스템이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295개) : 타아, 타악, 타안, 타애, 타액, 타약, 타양, 타어, 타언, 타역, 타옥, 타올, 타용, 타우, 타울, 타워, 타원, 타월, 타위, 타유, 타율, 타읍, 타의, 타이, 타인, 타일, 타임, 타입, 탁아, 탁약, 탁어, 탁언, 탁업, 탁연, 탁엽, 탁예, 탁오, 탁용, 탁원, 탁월, 탁위, 탁유, 탁음, 탁의, 탁이, 탄알, 탄압, 탄앙, 탄약, 탄언, 탄연, 탄요, 탄우, 탄원, 탄육, 탄음, 탄이, 탄익, 탄일, 탈양, 탈어, 탈염, 탈엽, 탈영, 탈오, 탈옥, 탈옹, 탈위, 탈유, 탈음, 탈의, 탈이, 탈인, 탈일, 탐악, 탐애, 탐어, 탐오, 탐욕, 탐위, 탐음, 탐익, 탑언, 탑연, 탑영, 탑옥, 탑용, 탑인, 탕아, 탕액, 탕약, 탕양, 탕연, 탕옥, 탕왕, 탕요, 탕욕, 탕용, 탕위, 탕일 ...

실전 끝말 잇기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 (89개) : 타임, 타임 게이트, 타임드 프린트, 타임 디비전, 타임라인, 타임래그, 타임래그 퓨즈 링크, 타임 랩스 애니메이션, 타임 레이스, 타임 레지스터, 타임 리미티드 데모, 타임리 에러, 타임리코더, 타임 리프, 타임리 히트, 타임 마케팅, 타임머신, 타임 밸류, 타임 버킷, 타임 베이스드 이펙트, 타임 볼륨 레이트, 타임 샷, 타임 서비스, 타임셰어링, 타임셰어링 모니터, 타임셰어링 모니터 시스템, 타임셰어링 시스템, 타임셰어링 제어 태스크, 타임쉐어링 시스템, 타임스 비치 사고 ...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8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타임으로 끝나는 다섯 글자 단어는 3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